개발일지/코드 기록
유니티2D 키보드 입력에 따른 캐릭터 이동
개발자 슈니
2022. 9. 26. 1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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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보드 입력에 따른 캐릭터의 이동 스크립트이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Action : MonoBehaviour
{
float moveSpeed = 5f; // 이동 속도
Rigidbody2D myRigid; // 캐릭터를 이동시켜줄 리지드바디 컴포넌트
void Awake()
{
myRigid = GetComponent<Rigidbody2D>(); // 레퍼런스 초기화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플레이어의 이동 처리는 업데이트보다 픽시드업데이트에서 하는게 좋다
private void FixedUpdate()
{
Move(); // 캐릭터의 이동 함수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캐릭터의 이동 함수
private void Move()
{
float moveHorizontal = Input.GetAxisRaw("Horizontal"); // 좌우 입력
float moveVertical = Input.GetAxisRaw("Vertical"); // 상하 입력
// 2D 벡터를 만들어서 x,y값을 넣어줌
Vector2 moveVector = new Vector2(moveHorizontal, moveVertical);
// 리지드바디의 속도에 입력 방향과 이동 속도를 곱해서 대입
myRigid.velocity = moveVector * moveSpeed;
}
}
캐릭터를 이동시키는 방법은 워낙 다양해서
그 중 프로젝트에 맞는 코드나 내가 사용하기 더 편한 코드를 써주면 될듯싶다 ㅋㅋ
+ 지금은 단순 캐릭터 이동만 넣어주었다
다음번에 이어서 이동에 캐릭터 애니메이션 처리를 추가할 예정이다
캐릭터 이동 애니메이션과 키보드 입력값에 따른 캐릭터 좌우 반전 처리가 업데이트 되었다
유니티2D 캐릭터 좌우 플립과 이동 애니메이션
우측만 바라보는 캐릭터 캐릭터가 좌측 또는 우측 한쪽만 바라보고 있을때 좌우 방향 플립을 해주는 방법이다 캐릭터 좌우 반전을 하기 위해서는 Sprite Renderer의 Flip을 이용하면 되는데, X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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